![]()
사단법인 세이브월드 소속 이지은 교사가 소년원 교육지원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세이브월드 소속 이지은 교사가 소년원 교육지원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지은 교사는 지난 8일 소년원생들의 학업 능력 향상과 기초학력 보장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장을 받으며, 장기간 이어온 교육 기부 활동의 의미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세이브월드에 따르면 이지은 교사는 약 6년 전부터 안양소년원과 서울소년원에서 교육지원 교사로 활동하며, 소년원생들을 대상으로 고졸 검정고시 대비 교육과 정규 교과 수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단순한 학습 지도에 그치지 않고, 원생들의 학습 수준에 맞춘 단계별 교재를 직접 제작해 배포하며 학업 동기를 높이는 데 힘써 왔다.
특히 소년원 고졸 검정고시 교육지원 사업에서는 검정고시에 응시한 원생 전원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며, 실질적인 학업 성취로 이어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성과는 소년원생들의 기초학력 보장은 물론, 사회 복귀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표창장 수여식이 열린 안양소년원 관계자는 “세이브월드는 수년간 소년원 교육 현장에 우수한 인력을 꾸준히 지원해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단발성 봉사가 아닌 지속적인 검정고시 교육과 정규 수업 지원을 이어온 점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이지은 교사는 “이번 표창은 개인의 성과라기보다 세이브월드가 추진해 온 재능 기부 교육사업의 결실이라고 생각한다”며 “사회적으로 소외된 위기 청소년을 위해 꾸준히 지원해 온 세이브월드 임직원들을 대표해 받은 상”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위기 청소년 발굴과 교육·복지 지원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덧붙였다.